반응형

다이소 마스크 스트랩 목걸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 마스크 스트랩 목걸이 귀 보호대 고리 걸이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가 아직 확산 중인데요. 전문가들은 코로나 19가 장기전이 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전한 코로나 19 백신이 나오지 않았는데요.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된 요즘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마스크 관리법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다이소 마스크 스트랩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라고도 부르며 마스크 스트랩 마스크 귀보호대 마스크 고리 마스크 걸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걸치는 것이 아닌 마스크를 벗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마스크를 다시 주머니에 넣기에는 마스크 손상이 우려가 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최근엔 방송에서 연예인이 마스크 스트랩을 착용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공공기관에서는 직원들이 전부 마스크 스트랩을 착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마스크 목걸이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 제품은 1) 마스크 휴대성 뿐만 아니라 2) 마스크를 단단하게 조이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확대됩니다.

 

 

 

마스크 스트랩 마스크 목걸이를 쓰는 이유

 

 

우선 마스크 스트랩(목걸이)을 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마스크 분실방지
  2. 마스크 고정
  3. 마스크 손상 방지가 있겠습니다. 

 마스크 스트랩을 쓰는 이유를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1. 분실 방지입니다.

 

집이나 혼자 있을 때 마스크를 잠깐 벗어둘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다른 사람 마스크와 혼동이 되어 마스크가 뒤바뀌는 상황이 종종 있는데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목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 위생상이나 보건상으로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 마스크가 전부 비슷하기에 집에서도 구분이 안 될 때가 많아 종종 있는 일입니다. 또한 마스크를 잠깐 벗었다가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 에 

 

2. 마스크 고정

 

마스크 걸이에는 마스크를 조이는 머리끈 역할을 해서 마스크를 단단히 고정 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하거나 활동적인 일을 할 때 마스크 틈새가 벌어지면 감염에 취약하게 됩니다. 마스크를 쓰는 의미가 많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특히나 여러 사람이 모인 밀폐된 공간에서 올바른 마스크의 착용은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은 운동할 때 마스크 걸이를 단단히 조인 상태로 격한 운동하는 것인데요. 중국에서 마스크 쓰고 달리다 사망한 학생이 잇달아 발생한 적이 있으므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격한 운동은 삼가길 바랍니다. 

 

 

3. 마스크 손상 방지

 

마스크를 잠깐 벗을 때 주머니에 넣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마스크가 손상을 입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요.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할 경우 이 위험성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걸이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 가격

 

 

전국 어디에서나 있는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를 참고했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의 가격은 단 돈 천원입니다. 정말 저렴하죠? 저렴한 가격에 마스크를 잘못 착용하는 경우를 막아주고 편리한 마스크 관리를 도와줍니다. 마스크 걸이 사용법은 아래에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다이소 마스크 걸이 사용법

다이소 마스크 스트랩_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_ 다이소 마스크 귀보호대

 

다이소 마스크 걸이 사용법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마스크 걸이는 두 개의 고리와 조임끈 기능이 있는 줄입니다.

 

1. 두 개의 고리에 마스크를 끼웁니다.

 

2. 마스크 조임 끈을 사용하여 착용 시 끈을 조여줍니다. 

 

 

다른 마스크 걸이는 없을까?

 

마스크 목걸이 


어린이용 마스크 스트랩

다이소 마스크 걸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스크 스트랩을 모아보았습니다. 몇몇 제품은 마스크 고정 기능이 없습니다.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는 끈이 확실히 길고, 마스크 고정이 잘 안될 듯합니다. 어린이가 쓸 제품은 어린이용 혹은 아동용이라고 확실하게 명시된 제품을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마스크 걸이 가격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